Atom Editor 설치



안녕하세요 열코입니다.


지금까지는 노트패드(메모장)에 코딩하느라 힘드셨죠? ㅜㅜ 

이번시간에는 HTML을 포함, CSS, JavaScript 등을 지원하는 텍스트 에디터 아톰(Atom) 설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매우 깜찍하네요..)

Download 버튼을 눌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운영체제에 맞춰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끝나고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귀여운 창이하나 나옵니다.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만약 위 그림이 나오지 않고 .Net Framework를 설치하라는 경고창이 나올 시 설치하면 됩니다.

저는 컴퓨터에 이미 닷넷 프레임워크가 설치되어 있어서 바로 설치가 되네요~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위 화면이 아톰 텍스트 에디터 실행화면입니다.

좌측 상단의 File - New File 또는 Ctrl + N을 눌러 새 파일을 생성한 후 아래와 같이 작성합니다.



위와 같이 작성이 모두 끝났으면 File - Save 또는 CTRL + S를 눌러 파일을 html 확장자로 저장합니다.

html 코드 작성이 끝났으니 웹 브라우저에서 확인해봐야겠죠?

크롬(또는 웹 브라우저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을 켜서 CTRL + O를 눌러 방금 작성한 html 파일을 열어봅니다.



위와 같이 잘 나오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에서 코딩하는것 보다 훨씬 편하고 보기 좋네요!! 앞으로 자주 사용해야겠습니다~




이상 '아톰 에디터 설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질문 또는 오타나 잘못된 정보가 있는 경우 댓글로 달아주세요!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더욱 유용하고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