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앱 개발중 뜬금없이 프로젝트가 실행되지 않았다.

Run App을 눌러봐도 다음과 같은 오류만 나올 뿐


Error: Activity class { ... } does not exist.


전혀 실행되지 않았다.


프로젝트를 처음 실행하면 앱이 하나 생성되는데,

USB를 컴퓨터에 연결한 상태에서 앱을 삭제했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였다.

위와 같은 오류가 나는 이유는 ADB는 앱이 휴대폰에 있는걸로 인식하기 때문이다.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다.

설정에 들어가면 저장소(Storage)가 있는데 해당 앱 이름을 찾아서 삭제해주면 된다.






혹시 다른 문제가 발생한 유저들을 위해

앱을 삭제하지 않았는데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했을 시 해결방안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상단 메뉴에 build - Clean Project 클릭, rebuild project 클릭 후 실행


2. 해당 프로젝트 코드를 모두 백업하고 프로젝트 삭제 후 새로 만들어서 사용


3. build.gradle에 다음과 같이 코드 추가

android {
defaultConfig {
    applicationId "패키지명"  
  }
}


4. AndroidManifest.xml에서 다음과 같이 변경

<activity android:name="패키지명.액티비티명" >



위 4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해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시 댓글로 문의주세요.




to Top